Car Maker는 더 이상 ‘Car’만을 만들지 않는다
In-house Startup Acceleration & Market EntranceCar Maker는 더 이상 ‘Car’만을 만들지 않는다글로벌 완성차 제조회사의 사내…
기존 프로세스
내부 요구사항
기업 문화
프로그램 단위 룰 정의
프로젝트, 워크샵 단위 룰 정의
사용 방법론, 프레임, 도구 정의
내/외부 홍보 수단, 전파 방법
개선 사항 학습 및 반영
교육 프로그램 운영
에반젤리스트 육성
시장 / 트렌드, 내부 상황 리뷰
방법 / 형태 설정
인터뷰, 미팅
보유 DB 활용
공모
프로젝트 목표, 진행형태 확정
솔루션 가설 테스트
Feasibility 점검
일정 수립 PoC 계약
데모데이
컨퍼런스
홍보물, 영상, 프로그램북
전담 CoE 조직 세팅
시스템, Tool 이식
Process, Rule 정립
교육, 아카데미 운영
방법론, 프레임 정립
우리가 아직 시장이 성숙되지 않았다고 생각되는 아이템, 우리의 포트폴리오와 무관한 아이템, 지극히 이상적인 아이템, 니즈가 존재할지 얼만큼의 수요가 있을지 좀처럼 예측할 수 없는 아이템과 같은 것들 모두에 신사업을 위한 TF를 만들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예측할 수 없는 시장 상황에서 수년 내에 돌파구(Breakthrough)를 찾기 원한다면 이러한 아이템들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실제 스타트업들이 초기 시장 검증을 위해 집중도 높은 활동들을 하는 것과 흡사합니다. 팀 빌딩 이후 시장/트렌드 조사, 아이템 선정, 컨셉 디자인, 가설 수립과 1차 검증, MVP 개발과 2차 검증 이후 사업 계획 발표까지 3개월의 시간이 매우 인텐시브하게 진행됩니다.
각 팀들은 설정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현황을 공유하는 오피스아워, 현재 상태를 누구나 투명하게 볼 수 있는 협업툴들을 통해 관리됩니다. 해당 분야에서 비즈니스를 진행한 경험을 가진 사업가들에게 조언을 얻고, 고객과 전문가들의 피드백을 들으며 팀의 가설을 고쳐 나갑니다.
10 in 90 프로그램은 단순 사내 스타트업 운영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10개의 아이템을 더인벤션랩이 초기 아이디어 단계 부터 직접 관리하고 함께 개발, 테스트, 운영하는, ‘기업을 위한 비즈니스 빌더’ 프로그램 입니다.
스스로 동기와 권한을 가지고 빠르게 움직이며, 책임지는 조직은 분명 강력합니다.
10 in 90 프로그램은 대기업이 그동안 수도 없이 실패해왔던 비즈니스 모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첫 단서가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성장 동력에 대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미래를 위한 혁신 조직 운영에 대한 실마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10 in 90를 경험한 구성원들은 기존 프로세스의 한계와 조직 문화에 대해 회고하며, 회사 내부에서 혁신을 지지하는 에반젤리스트가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In-house Startup Acceleration & Market EntranceCar Maker는 더 이상 ‘Car’만을 만들지 않는다글로벌 완성차 제조회사의 사내…
In-house Startup Acceleration & Market Entrance5년 후의 모바일 비즈니스를 생각하라글로벌 모바일 제조회사 내에서 신사업 발굴을…
초기투자 목적/목표 설정
내/외부 스타트업 DB 활용/검색
Short List 기업 선정
내부 Closed IR 개최
In-house Startup Acceleration & Market Entrance시장의 요구사항에 맞게, 솔루션의 청사진을 그려낸다국내 대기업 IT 서비스 사업자의…
In-house Startup Acceleration & Market Entrance우리를 와해시킬(Disrupt) 비즈니스는 무엇인가?공모방식을 통한 국내 카드 사업자의 스타트업 스카우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