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호 스타트업 런웨이; Ladies with tech, Young women startup CEO]
지난 11월 08일, 양재 넥스트박스에서, 로아인벤션랩 그리고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육성한 20-30대 초반의 ‘Young Woman Startup CEO’ 7분과 함께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이번 11월호 스타트업 런웨이는 최근 부상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IT기술(AI, Cloud/Big Data, IoT 등)을 빠르게 도입하여 전에 없던 비즈니스모델과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즉 4차산업을 주도할 유망한 여성CEO들에 초점을 맞춰졌습니다.
번역/연애/채팅/식생활/덕질/화장/쇼핑 등 다양한 영역에서 본인들뿐만 아니라 젊은 여성이 주로 겪었던 불편함, 니즈를 4차산업의 핵심기술을 통해 해결하고야만 그녀들의 사업 모델 및 아이디어는 행사참관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스타트업 런웨이는, 약 1시간 동안의 네트워킹 쇼케이스가 진행된 후 참가 스타트업의 IR 사업계획소개 및 이에 대한 질의를 하는 데모데이로 이루어졌습니다. 이처럼 쇼케이스와 데모데이를 병행하는 특별한 방식은 참관객들의 참가여성CEO기업에 대한 관심 및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VC, 대기업 관계자, 스타트업관계자들 간에 보다 유의미한 네트워킹이 이뤄질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로아인벤션랩은 현트랜드에 맞는 주제를 선정하여 VC와 대기업관계자, 스타트업관계자 모두에게 의미가있는 쇼케이스&데모데이인 ‘스타트업런웨이’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현장 스케치 영상]
[현장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