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지만, 여성 인구의 적극적인 사회 참여가 두드러지고 있는 미얀마 시장, 그 중 빠르게 성장한 뷰티 커머스 시장의 현황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미얀마 특성 상, 뷰티 커머스 관련 자료나 보고서가 전무한 상황에서 미얀마 내에서 유일하게 스타트업으로는 105만 명 이상의 페이스북 팔로워를 확보하여,
페이스북 커머스(라이브 커머스 포함) 및 자사 몰 기반의 PB 화장품 브랜드 및 한국 브랜드 코스메틱 판매사업을 하고 있는
서울언니들 (미얀마 브랜드명 SSK(Star Secret Korea))의 실제 미얀마 구매데이터를 기반으로 뷰티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보고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