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인벤션랩 개러지박스 시즌3 입주사 에브리킷과 펫닥이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에 나란히 선정되며 서비스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은 창업 3년 이내의 독창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창업기업 중 미래 성장성이 기대되는 핵심 기업을 선정하여 최대 30억원 규모의 사전 여신 한도를 부여하고 3년간 보증을 지원하는 창업기업육성프로그램입니다. (신용보증기금 : https://www.kodit.co.kr/index.jsp)
이번 기회를 통해 성장 로켓에 부스터를 단 만큼 두 기업의 향후 귀추가 주목됩니다.
펫닥(Petdoc) : 반려동물 수의사와 실시간 의료상담 애플리케이션 제공
반려동물에 관한 궁금증을 수의사에게 물어보면 최대 3시간 내로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위치기반을 통해 가까운 병원의 수의사와 상담할 수 있어 앱 상담 후 병원을 직접 방문해 진료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현재 펫닥은 한국동물병원협회 및 서울시수의사회와 업무제휴협약(MOU)을 통해 3000여명의 수의사들을 확보하고 있다.
*펫닥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petdoc-korea.com/
에브리킷(Every kit) : 세계 최초 IoT를 이용한 SW교육 교구 및 교재 개발
누구나 5분 만에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쉽고 편하게 지원하며, 심플하고 보관과 휴대가 간편한 장점이 있다.
기존의 소프트웨어 교육의 문제점인 하드웨어의 장벽을 넘어, USB 포트로 쉽고 간편하게 모듈들을 조합하여 자신만의 IoT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소프트웨어 교육용 교구이다.
*에브리킷 공식 홈페이지 : http://everyk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