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북브릿지, 연말 북토크 콘서트]
지난 12월 네벗째주 목요일(21일)에도 여김없이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로아인벤션랩 공식 행사, 북브릿지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12월 북브릿에서는 연말을 맞아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2017년 북브릿지 스케치영상감상을 시작으로 책표지로 자기소개하기, 2017년 북브릿지 연말 시상식, 2017년도에 대한 평가 및 2018년 계획 공유 등 다양한 이야기 주제와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겉보기에 다소 진지해 보이는 이야기 주제와 달리, 실제 북브릿지 토크콘서트는 웃음바다였었지요.
무엇보다 내년에 한 살 더 먹는 것 때문에 우울해 있기 보다는 북브릿지 참석자 모두 벌써 내년에 달성할 계획 및 비젼에 들떠있었습니다.
올해처럼 내년에도 꾸준히 북브릿지에 참석하고 좋은 책을 많이 공유하자는 취지에서 2017년 북브릿지 시상식이 있었는데요, 시상식에는 개근상, 베스트북(Best Book), 베스트북리더(Best Book Reader)를 선발하여 각각 특별한 상품이 전달되었습니다. 특히 베스트북리더에게는 마케팅 바이블로 통하는 ‘포지셔닝(Positioning)’책이 수여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북브릿지 하면 이달의 북리딩을 빼먹을 수 없죠! 이번 12월 북브릿지의 북리딩은 로아인벤션랩의 김동우팀장님의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였습니다.
창업이든, 직장선택이든 우리는 무언가를 할 때 항상 Why를 먼저 떠올려야 충분한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인간의 뇌도 알고보면 Why->How->What 순으로 사고하게끔 구조화 되어 있지요. 김동우 팀장님의 북리딩발표는 우리가 2018년도부터 무언가를 시작 할 때 Why부터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