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버 성남시 지역방송 출연]
지난 10월 13일, 로아인벤션랩 개러지박스 시즌4 업체인 ‘알리버’의 성남시 지역방송 촬영이 로아인벤션랩 양재 넥스트박스에서 진행됐습니다. 사회적 기업인 알리버는 중학생들에게 진로체험 멘토를 해주는 프로그램의 스타트업 멘토팀으로 선정되어 성남시 지역방송에 출연하게됐습니다.
알리버는 개인 프로필 기반 식품추천 서비스를 개발중인 스타트업으로서, 소비자에게 식품 DB 10000여개에 대한 성분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알리버 앱에서는 식품성분 분석에 대한 결과값을 신호등과 같이 누구나 알아보기 쉬운 아이콘을 통해 보여줍니다. 이는 일반인들에게도 복잡한 식품첨가물정보에 대한 이해와 접근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촬영 후반부에, 성남시 지역 방송에 참가한 중학생 기자단 중 한 학생은 “특히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아기들을 위해 안전하고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끊임없이 도전하는 멘토(알리버)의 모습을 보고 정말 벤쳐기업가 라는 직업이 보람되고 마음 뿌듯해지는 일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고 멘토링 참가소감을 밝혔습니다.
양보다는 질을, 가격보다는 건강을 더 신경쓰는 현대시대에, 식품 알러지 환자, 임산부뿐만 아니라 보다 내 몸에 맞는 음식을 찾고자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앞으로의 알리버의 성장이 더욱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