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 Invention Lab-EdenChain, MOU 체결]
로아인벤션랩(ROA Invention Lab.)과 에덴파트너스(Eden Partners Inc.)가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인 EdenChain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의 블록체인 생태계로의 진입 및 구축과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관계를 맺기로 하였다. 이를 통해 로아인벤션랩은 관계 스타트업들의 리버스 ICO(reverse ICO) 및 ICO런칭 등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유망 플랫폼BM 스타트업들이 4차산업으로의 도약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EdenChain은 국내기업인 에덴파트너스가 개발중인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크립토칼리버(Crypto Calibur), 코인비전(Coinvision) 등 ICO리뷰 및 평가를 하는 기업으로부터 평균 80점 이상(전자: 83점, 후자(88점)) 높은 점수를 받은 만큼, 우수한 기술력과 참신한 컨셉으로 국내외적으로 높게 인정받고 있다.
EdenChain은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모든 유무형 자산을 토큰으로 자본화하고, 미들맨(middle man)의 개입없이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프로그래머블 이코노미 플랫폼(Programmable Economy Platform)이다. EdenChain은 특히 IoT, B2B, 서비스, P2P금융, 공유경제 등을 시작하는 극초기 단계 스타트업을 위해 ICO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덧붙여, EdenChain은 기존 블록체인의 거래처리속도문제 및 보안문제(스마트 컨트랙트가 외부시스템 연동시 데이터의 위변조/탈취 등의 위협) 등을 기술적으로 보완함으로써 해당 블록체인 생태계에 참여할 스타트업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다.
플랫폼BM을 추구하는 극초기 단계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액셀러레이팅 하는 로아인벤션랩의 김진영 대표는 앞으로 온라인 플랫폼의 대부분은 블록체인 상에서 구현될 것이라고 말했다. 블록체인은 보안 및 투명한 거래, 플랫폼 참가자의 적극적 참여 독려 및 그에 따른 공평한 부의 분배를 위한 보상 시스템 등을 보장함으로써 기존 플랫폼 비즈니스에서 제한되었던 가치교환 및 보상 활동 등을 가능케 할 것이다. 따라서 로아인벤션랩과 에덴파트너스의 상호협력관계는 국내 플랫폼 비즈니스의 발전 뿐만 아니라 유망한 Dapp 스타트업을 EdenChain 상에 끌어들임으로써 EdenChain생태계의 활성화 및 발전이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