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퓨처나인 시즌2 선발기업과 국민카드 임직원과의 밋업(Meetup) 개최]
2017년 국내 카드업계에서는 최초로 당사 로아인벤션랩 더인벤션랩팀과 KB국민카드가 공동으로 첫 출범한 미래혁신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팀 발굴 및 지원프로젝트, 퓨처나인(Future 9)이 올해로 시즌2를 맞이하였다.
금번 시즌2는 시즌1에서 진화하여 협업형 7개팀, 혁신형 3개팀선발을 선발하였으며 각 선발팀은 다음과 같다.
[협업형 ]
– ab180(https://www.airbridge.io/) : 온오프라인 기반 행동 데이터 분석 서비스
– OWiN(http://www.owin.kr/) : 차량 위치 기반 결제 서비스업체
– 스마트스터디(https://www.smartstudy.co.kr/ko/) : 핑크퐁 등 영유아 콘텐츠 제작업체
– 오스퀘어(https://www.ggumim.co.kr/) : 인테리어 매거진 제공 및 소품 판매업체
– 트립비토즈(https://www.tripbtoz.com/) : 호텔 예약 및 추천 서비스
– 트라이월드홀딩스(http://www.autonnet.com/) : 제조사 보증 종료 차량 연장 보증 서비스
– 튜터링(https://tutoring.co.kr/) : 원어민 강사 연결 외국어 교육 서비스
[혁신형 ]
– 네오플랫(http://gobang.pe.kr/) : 고시원/원룸텔 입주 중개 플랫폼
– 씽즈(http://monthlything.com) : 여성 위생용품 정기 배송 서비스 플랫폼
-알제이코리아(http://tkit.me/) : 공연 티켓 발행/판매 플랫폼
(*업체 소개 출처: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277&aid=0004279979)
2018년 8월 23일, 선발팀 10곳과 kb국민카드 주요임직원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앞으로 3개월동안 협업모델을 어떻게 만들 것인지 논의하는 내부 데모데이×밋업이 국민카드본사에서 개최되었다.
본 행사에는 국민카드 디지털전략본부장인 정성호전무를 포함하여 주요임원들이 모두 참석하였으며 로아인벤션랩에서는 김진영대표를 포함하여 전담팀이 모두 참석하였다.
밋업현장에서는 선발10개팀의 전시회도 간단하게 열려 KB국민카드 임직원들과 스타트업팀간의 소통과 상호이해증진을 위한 시간이 주어졌다.
KB국민카드 정성호전무는 “이번 시즌2는 협업형과 혁신형으로 구분하여 지원체재에 다변화를 줌으로써 대기업-스타트업간에 실질적인 상생협력의 기회를 만드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강조하였으며,
로아인벤션랩 김진영대표는 “대기업과 가장 많은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스타트업과 함께 추진해온 경험을 최대한 살려 이번 퓨처나인 시즌2의 성공사례를 반드시 만들어내겠다”고 밝혔다.
선발된 10개 스타트업 중 한곳인 여성생리대 정기배송서비스인 씽즈의 이원엽 대표는 “혁신형 스타트업팀으로 선발되어 감개무량하다. 이번 기회를 발판으로 여성생리용품뿐만 아니라 여성용품전체로 확대하는 계기로 삼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본격적인 액셀러레이팅프로그램에 들어가며, 특히 혁신형 3곳은 로아인벤션랩의 전문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이 이어질 예정이다.
[퓨처나인 2기 내부 데모데이X밋업 현장 스케치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