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인벤션랩 x KB국민카드] ‘FUTURE 9 2기 데모데이’ 대성황속 성료
2018년 11월 28일 수요일 오후2시, 을지로 페럼타워 3층에서 로아인벤션랩과 KB국민카드가 공동 주관한 ‘FUTURE 9 2기’ 데모데이가 열렸습니다.
협업형 7개 기업과 혁신형 3개 팀으로 총 10개 스타트업이 참가한 ‘FUTURE 9 2기’는 ‘REAL OPEN INNOVATION’이라는 타이틀 아래 지난 7월 선발이후 4개월 동안 현업팀과 open innovation 및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해 왔습니다.
활발한 협업활동을 위해 KB국민카드에서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선발기업 이해를 위한 별도의 기업설명회를 가졌고 20개 현업팀이 참가하여 82개의 협업모델을 논의하는 등 4개월동안 꾸준한 활동을 지속했습니다.
그 결과 집꾸미기-체크카드 사업부의 Before-After 프로모션, 트립비토즈-라이프커머스부의 숙박시설 청구할인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협업모델을 성공적으로 런칭했습니다.
로아인벤션랩은 다른 데모데이와 차별화 된 데모데이 운영을 위해 일반적으로 참가 스타트업팀의 대표가 발표하는 기존 데모데이와는 달리 실제 현업팀의 담당자가 함께 올라가 발표하는 방안을 제시하였고, 그 결과 ‘REAL OPEN INNOVATION’에 걸맞는 현업팀-스타트업팀의 서비스 모델 소개를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평일 오후에 열렸음에도 불구하고 200여명의 투자-대기업-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자리하여 데모데이는 성황을 이루었고 기존 준비된 좌석외에 추가 좌석을 설치했음에도 불구하고 부족한 자리로 참관객들이 서서 경청하는 보기드문 광경도 연출했습니다.
앞으로도 로아인벤션랩은 ‘진짜 협업’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함과 함께 지속적인 ‘REAL OPEN INNOVATION’에 대한 노력을 계속 할 것입니다.
[현장 스케치]
♦ 대표로 인사말을 전하는 KB국민카드의 ‘정경순 상근감사’
♦ ‘REAL OPEN INNOVATION’이란 주제에 걸맞게 실제 현업팀과 참가 스타트업팀이 함께 협업모델 발표 (왼) KB국민카드 체크카드사업부 김영서 계장 (오) 집꾸미기 정용욱 이사
♦ Special Side에 초청된 ‘FUTURE 9 1기’ 의 ‘사운들리 김태현 대표’
♦ 평일임에도 200여명이 참여하여 대성황을 이룬 ‘FUTURE9 2기’ 데모데이의 참가 스타트업 부스 존